열기 닫기
닫기
사이버書堂 | 사이버서원

기초한문 강좌

>기초한문>기초한문 강좌
  • 도움말도움말
  • 동영상강좌동영상강좌
  • 음성강좌음성강좌
  • 기타형식기타형식
  • MST -> VOD 변환강좌MST -> VOD 변환강좌
  • 신규강좌신규강좌
  • 모바일지원모바일지원
  • 고화질강좌고화질강좌
  • 영상내자막영상내자막

설문해자
강사명
이충구
제작상태
등재중
강의유형
모바일지원고화질신규강좌
수강상태
 로그인 필요 
강의시간
30시간 21분
강의수
48강
교재
설문해자주1  [이동하기]

한자 자형을 해서와 소전으로 제시하는 도화의 성격이 강하여 시각적 변별에 유념해야 한다.

더보기축소
이충구
이충구(李忠九)
   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국어국문과 졸업(문학박사)

    단국대학교 동양학연구소 사전편찬원
    국사편찬위원회 전문위원
    전통문화연구회 연구위원 겸 교무위원

    성균관대학교 강사 등 역임

강사의 강좌 : 

강의목록
1-1 강 0001~ 43분 20초 수강 -
1-2 강 0001~ 44분 07초 수강 -
1-3 강 0002~ 25분 21초 수강 -
2-1 강 0003~ 52분 19초 수강 -
2-2 강 0004~ 40분 26초 수강 -
2-3 강 육서 개요 22분 50초 수강 -
3-1 강 0006~ 37분 00초 수강 -
3-2 강 0007~ 32분 21초 수강 -
3-3 강 육서 개요 32분 33초 수강 -
4-1 강 육서 개요 39분 23초 수강 -
4-2 강 0011~ 40분 07초 수강 -
4-3 강 지사(指事) 32분 42초 수강 -
5-1 강 0013~ 38분 21초 수강 -
5-2 강 0018~ 45분 55초 수강 -
5-3 강 상형(象形) 24분 24초 수강 -
6-1 강 0023~ 36분 58초 수강 -
6-2 강 0026~ 34분 57초 수강 -
6-3 강 형성(形聲) 34분 47초 수강 -
7-1 강 0027~ 32분 53초 수강 -
7-2 강 0030~ 36분 13초 수강 -
7-3 강 회의(會意) 27분 08초 수강 -
8-1 강 0033~ 44분 26초 수강 -
8-2 강 0037~ 47분 22초 수강 -
8-3 강 전주(轉注) 27분 40초 수강 -
9-1 강 0040~ 44분 01초 수강 -
9-2 강 0042~ 45분 00초 수강 -
9-3 강 字體之正譌 29분 20초 수강 -
10-1 강 0044~ 43분 57초 수강 -
10-2 강 0045~ 35분 37초 수강 -
10-3 강 직음(直音)에 대한 독해 37분 55초 수강 -
11-1 강 0052~ 46분 29초 수강 -
11-2 강 0056~ 42분 34초 수강 -
11-3 강 좌 재와 반(坐 才臥反) : 자리 31분 00초 수강 -
12-1 강 0063~ 41분 42초 수강 -
12-2 강 0063~ 46분 51초 수강 -
12-3 강 훈고와 독해 32분 24초 수강 -
13-1 강 0071~ 41분 13초 수강 -
13-2 강 0074~ 47분 15초 수강 -
13-3 강 오(吾)와 아(我)의 자의변정 28분 12초 수강 -
14-1 강 0084~ 50분 57초 수강 -
14-2 강 0085~ 42분 45초 수강 -
14-3 강 无, 欠 26분 06초 수강 -
15-1 강 0095~ 42분 52초 수강 -
15-2 강 0099~ 43분 55초 수강 -
15-3 강 口~ 24분 14초 수강 -
16-1 강 0109~ 42분 45초 수강 -
16-2 강 0115~ 43분 45초 수강 -
16-3 강 0119~ 37분 32초 수강 -
* 기본으로 최근 1주일간 수강한 현황이 제공되며, '전체내역보기'를 클릭하시면 이전의 수강한 내역을 포함한 전체 수강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  • 촬영 : 김황호
  • 편집 : 김황호
  • 운영/관리 : 김황호, 신양선
  • 기획 : 이화춘
  • 제작년도 : 2022년 (고전연수원 153기)
  • 등재완료 : 2022년 6월 30일까지 (추가 1주일)
    ※ 2018년 이후 촬영분은 촬영일 1주일 이내에 등재됨
  • 기준시수 : 48시간
같은 과목의 강좌 안내
다양한 강사의 강좌로
한문 독해력 쑥쑥!
중급한문 과정


인문교양 과정